전공소개
특성화방안
- 교육 특성화
Ÿ 기업의 조직행동, 인적자원관리, 노사관계, 전략경영, 벤처경영을 위한 창의적 경영 능력 배양
Ÿ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 자금조달 및 운용, 투자이론과 실제적 활용능력을 학습하며 증권, 보험, 은행 등 금융시장과 금융기관 경영과 관련된 전문 능력 양성
Ÿ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이론, 개념과 함께 다양한 실무적 방법론을 학습하며 소 비자행동, 마케팅기획, 유통관리, 광고 등의 경영능력 양성
Ÿ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부합하는 디지털 경영능력 기반의 중소기업 중간관리자로 양성함. - 전문 인력 양성
Ÿ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·융복합형 인재를 배출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복지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역량 구축
Ÿ 중소기업 이슈별 외부 전문가 활용 교육 현장성 제고 및 플립드러닝을 통한 이론 학습과 현장 중심의 토론식 수업 운영 - 산학연계 방안
Ÿ 지역사회 중소기업 지원 사업과 연계를 통한 대학-학생-기업과의 지속적 협업 및 공유 프로그램 개설 등 지역산업 간 연계·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
Ÿ 디지털경영 및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사회 경영전문가 활동 지원 및 재직자 교육훈 련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기술역량 향상 지원 - 지역사회연계 방안
Ÿ 지역사회의 환경 변화에 따라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 체계에 적극 참여(취‧창업 프 로젝트 등)
Ÿ 디지털경영 전문가의 육성을 위해 기술역량과 경영역량을 조합한 경력개발경로 설 계 컨설팅 및 재직자 교육훈련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기술역량 향상 지원